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소식

[입찰공고] 구로아트밸리 카페와 구민회관 매점 및 자판기 임대 운영
구로문화재단 2014-06-16 조회수 2953

재단법인 구로문화재단 공고 제2014-24호

 

공유재산 사용허가 전자 입찰 공고

 

   구로아트밸리 카페와 구민회관 매점 및 자판기 임대 사업자 정을 위한 공개 경쟁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구로아트밸리 카페와 구민회관 매점 및 자판기 임대

 나. 재산의 표시

  

재산의 표시

재산의 소재지

구분

사용허가 기간

면적 및 대수

층별

예정가격(원)

서울시 구로구

가마산로 25길 9-24

카페

(자판기2대

운영권 포함)

계약일로부터

3년

19.5㎡

(전용면적)

지상1층

17,880,000/년

서울시 구로구

가마산로 25길 21

매점

(자판기 2대

운영권 포함)

6㎡

(전용면적)

 

   ※ 사용료(낙찰금액)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이므로, 낙찰자는 사용료 납부 시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10%)를 별도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합계금액은 1년간 사용료임.

   ※ 카페와 매점은 동일인이 일괄 임대하여 운영하되, 카페와 매점은 구분지어 운영하여야 함.

2. 입찰방법 : 지역제한 공개경쟁입찰, 전자입찰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 공개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공매 포털사이트(이하 “온비드”라 합니다.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온비드시스템 장애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 현장 확인 및 제안 설명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갖지 않으며, 입찰참가 시 현장 확인을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확인을 하지 않은 사유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응찰자에게 귀속됩니다.

3. 입찰, 개찰의 일시와 장소

입찰, 개찰의 일시와 장소

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처

개찰 장소

2014.06.13(금) 

~ 2014.06.20(금) 16:00

2014.06.23(월) 10:00

전자자산처분시스템

(http://www.onbid.co.kr)

(재)구로문화재단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 자격

가. 공고일 현재 만 20세 이상인 자로서 서울시에 주소나 영업소를 둔 개인(1세대 1명) 또는 법인사업자로 재단법인 구로문화재단 공유재산의 사용허가조건을 수락한 자

 나. 온비드에 이용자(회원)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입찰에 사용가능한 것)로 온비드에 등록을 필하고 입찰보증금을 납부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자(단,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이 낙찰자로 선정되었을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증을 교부받아 사용허가 신청 시 사본을 재단법인 구로문화재단에 제출하여야 함.)

 

5. 입찰참가 방법

    본 입찰은 온비드(http://www.onbid.co.kr)를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므로 “온비드”에 회원으로 등록을 하여야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에 등록 후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의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2014.06.13(금) ~ 2014.06.20(금) 16:00

  가. 입찰서는 반드시“온비드”의 인터넷입찰장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전자서명법 제20조에 따라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하시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후 화면상 응답메세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입찰서는 모두 무효 처리합니다.

  바.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회계 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본인이 낙찰받고자 하는 금액)의 5/100 이상 금액을 인터넷 입찰 마감 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한 은행계좌로 전액을 일시에 (분할납부 불가)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시간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시 은행공동망 등의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입찰결과 무효 또는 낙찰자 이외의 자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되며, 별도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재단 지정계좌로 이체됨)

  라.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임금이 가능하며,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액보다 부족하게 입금하는 경우나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안됨을 유의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는 입찰서별로 부여되오니 반드시 해당 입찰서의 보증금 납부계좌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개찰결과 금액이 동일한 최고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온비드”시스템상 무작위 추첨방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고 응찰자가 입찰자격에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별도 재공고 없이 차순위자로 낙찰자가 결정 됩니다.

  라. 입찰자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또는 최초 낙찰자가 당해 공유재산 사용허가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재공고입찰에 부칠수 있으며 사용허가 일자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제출서류

  가.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나. 인감증명서 1부.

  다. 주민등록등본 1부(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

  라. 계약보증보험증권 1부.

  마. 공유재산 사용 허가 신청서 1부.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온비드 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비드 시스템 및 재단법인 구로문화재단 전산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은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상의 (입찰공고- 통합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게제에 의합니다.

 

12. 입찰에 따른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온비드 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 관련 법령,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사항, 허가조건, 인터넷입찰참가자준수규칙, 공고문상의 조건 및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카페 및 매점은 장소 제공 외에는 어떠한 물품이나 시설 등 이 포함되어있지 않으니 낙찰 후 낙찰자 부담으로 시공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른 시공비나 부대비용을 (재)구로문화재단에 요구할 수 없으며 사용료(낙찰금액)에도 포함될 수 없음을 필히 숙지하기 바랍니다.

    라. 낙찰 후 카페 및 매점 공사시 공사 범위 및 위치, 면적, 인테리어에 관하여 (재)구로문화재단에서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협의하여야하며, 이에 이견이 있으면 (재)구로문화재단의견에 따라야 합니다. 필요시 현장을 방문하여 위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방법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당해 공유재산 사용허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사용허가를 받아야 하며 기한 내에 사용허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그 낙찰은 무효로 하고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재)구로문화재단에 귀속됩니다.

    나. 사용료를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당해 공유재산 사용허가를 취소하며입찰보증금은 (재)구로문화재단에 귀속됩니다.

    다. ‘가’‘나’항에 해당되어 낙찰(사용허가)이 취소되는 경우 차기 순위자를 허가대상자로 선정합니다.

  

14. 기타 유의 사항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처분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인터넷 입찰참가준수규칙, 카페와 매점 및 자판기 허가조건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현장설명은 첨부하는 허가조건으로 갈음하고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갖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상기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동법시행령,  기타 회계예규, 공유재산사용허가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현장 확인을 하고 신청하시기 바라며, 낙찰자의 운영수익에 대해 본기관의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응찰자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고 응찰하기 바랍니다.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 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집니다.

  라. 본 재산에 대한 권리의 양도, 양수는 일체 불허합니다. 위반 시 사용허가 취소를 받을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사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이 규정에 위반하여 발생한 어떤 피해도 (재)구로문화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사용재산에 대한 시설투자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입찰공고, 입찰결과 낙찰자결정 등 문의사항

   1)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온비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onbid.co.kr) 및 온비드콜센타(1588-532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구로문화재단 경영지원팀(02-2029-17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안내(온비드 http://www.onbid.co.kr)

      가) 입찰서 제출여부 : 인터넷 입찰장/ 나의온비드/입찰내역

      나) 입찰보증금 납부여부 : 인터넷 입찰장/나의온비드/입찰내역/물건명 클릭

      다) 입찰결과 : 인터넷 입찰장/나의온비드/입찰결과

  사. 입찰참가 등록자는 입찰공고문에서 제시한 사항에 대해 추후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붙임 : 공유재산 사용허가 조건 1부.  끝.